총사업비 300억 투입, 인제읍 덕산리 일원 10만 5,700㎡ 부지에 조성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인제군(군수 최상기)은 오는 11월 준공 예정인 인제군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건축 공사가 준공률 35%를 보이며 순항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인제군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건축 공사 (사진=인제군청)

인제군은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주민 접근성을 높이고 실증시험포 등 시설을 확충하여 더 효율적이고 편리한 농업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9년 신청사 조성 사업 본격 착수, 2020년 10월 공사에 착공했다. 인제읍 덕산리 일원 10만 5,700㎡ 부지에 조성 중인 신청사는 국비 포함한 총사업비 300억이 투입된다.

새로운 센터는 기존 센터의 약 5배 넓은 부지에 지하 1층부터 3층의 본관동과 지상2층 규모의 교육동 및 연구동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본관동은 농정과, 농업기술과, 유통축산과 등 업무시설이 들어서고, 250석 규모의 대회의실을 갖춘 교육동은 농업인 교육, 실험·실습 등의 기능적 역할을 이행하며, 연구동은 농업기술 전파를 위한 순수 연구 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신청사 총 공정률은 약35%로 토목공사는 85%, 건축공사는 1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오는 7월 건축 골조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며, 군은 11월 건축 내부 인테리어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새로운 청사가 인제·원통 간 도시 통합은 물론 지방화시대에 부응한 지역농촌발전을 이끌고, 농업인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