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직원과 자연보호수성구협의회 회원이 범어천에서 정화활동을 하고 있다./ⓒ수성구청
수성구청 직원과 자연보호수성구협의회 회원이 범어천에서 정화활동을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기념하여 21일 자연보호수성구협의회(회장 오세구)와 함께 범어천 정화활동을 펼쳤다.
범어천은 건천화된 도심하천을 복원한 생태하천으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시민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곳이다.

수성구청 녹색환경과 직원 및 자연보호수성구협의회 회원 50여명은 어린이회관역에서 수성못역까지 총 1.5km에 이르는 구간에 대해 정화활동을 진행하고 세계 물의 날을 홍보했다.

오세구 회장은 “지속적인 자연보호활동으로 범어천 및 수성구 자연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올해 세계 물의 날 주제는 ‘통합 물 관리’로 탄소중립과도 관련되는 만큼 물 절약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 물의 날은 92년 유엔총회에서 최초로 지정ㆍ선포됐으며 올해 수성구청은 ‘물 절약을 통한 탄소중립’실천을 홍보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