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상자’로 인정등록 받은 수성구민 김민성씨/ⓒ수성구청
‘의사상자’로 인정등록 받은 수성구민 김민성씨/ⓒ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 황금1동에 거주하는 김민성씨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의사상자’ 인정등록을 통보 받았다.
‘의사상자’는 의사자 및 의상자를 뜻하며 직무 외의 구조행위를 하다 부상을 입은 사람들은 ‘의사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의상자로 인정될 수 있다.

작년 9월 11일 김민성씨는 추석을 맞이하여 모친과 함께 경산시 소재 마트를 방문해 장을 보던 중 천장에서 ‘쿵’하는 소리를 듣고 천장 붕괴를 감지해 이 사실을 직원에게 알렸다. 천장에 틈이 생기고 있음을 확인하고 매장 내에 있는 시민들에게 나가라고 소리치며, 약 20여명을 긴급대피 시켜 사람들을 구했다. 이 과정에서 마지막으로 대피하는 김민성씨 쪽으로 천장 낙하물이 덮쳐 왼쪽 다리에 골절과 비골신경 손상의 큰 부상을 입게 됐다.

대상자는 평소에도 투철한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하는 대구시 모범 공무원이다. 이 일을 계기로 LG복지재단 의인상 및 대구시장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개인주의가 만연한 요즘 위험을 무릎 쓰고 타인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몸을 아끼지 않은 희생정신이 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