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운영에 들어간 수성 대흥동 유아숲체험원 전경/ⓒ수성구청
23일부터 운영에 들어간 수성 대흥동 유아숲체험원 전경/ⓒ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23일부터 대흥동 일원에 조성된 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한다.
대흥동 유아숲체험원은 국․공유지 내 불법 경작으로 훼손되었던 불모지가 유아들의 숲체험 공간으로 변경됐다.

수성구는 지난해까지 무학산 주변으로 유아숲체험원 1개소를 운영하여 많은 유아보육 및 교육기관이 참여하여 만족도가 높았다. 그러나 참여 기회가 한정되어 주민들의 추가 조성 요청이 많았다.

이에 더 많은 유아들에게 숲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토부에서 추진하는 2021년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에 응모하여 최종 선정됐다. 국비지원금 4억8천만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6억원을 확보해 21년 8월 착공에 들어가 같은 해 12월 유아숲체험원을 완공했다 .

수성 대흥동 유아숲체험원은 도심에서 접근성이 좋고 약 1만㎡ 규모로 짚라인, 공룡찾기놀이터, 대나무실로폰 등 유아체험시설 17종과 숲속교실, 대피소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유아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목재울타리, CCTV, 해충기피제 분사기 등도 설치됐다. 특히 생태하천, 생태텃밭은 유아들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생태교육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유아들을 대상으로 정기형과 수시형으로 운영되며, 이용료는 무료다.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정기형은 격주 1회로 운영된다.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수시형은 개인 및 타 지역 주민도 자유롭게 전화 신청할 수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아이들이 숲체험을 통해 창의성 및 신체발달, 정서함양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