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시, 베리 베리 빵빵데이 축제...‘빵의 도시 천안’ 이미지 구축
상태바
충남 천안시, 베리 베리 빵빵데이 축제...‘빵의 도시 천안’ 이미지 구축
  • 김형태 기자
  • 승인 2022.03.2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28일, 딸기농가와 제과업계 상생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호두과자의 새로운 변신, 새콤달콤 ‘딸기호두과자’도 선보여
참여업소 10% 할인행사, 딸기잼 증정, 체험활동, 빵지순례 등
베리 베리 빵빵데이 축제 포스터(사진=천안시).
베리 베리 빵빵데이 축제 포스터(사진=천안시).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지역 친환경 농산물 천안 딸기로 만든 건강한 빵을 맛볼 수 있는 ‘베리(Berry) 베리(Berry) 빵빵데이’ 축제가 3일 앞으로 다가왔다. 

24일 천안시에 따르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딸기를 지칭하는 영문 ‘베리(Berry)’와 천안만 고유한 빵 축제 명칭인 ‘빵빵데이’를 결합한 ‘베리(Berry) 베리(Berry) 빵빵데이’를 진행한다.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지속적인 ‘빵의 도시 천안’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관내 제과업계와 딸기 농가의 상생 지원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44개 참여업소별 10% 할인(업소별 상이), 천안 딸기로 만든 수제 딸기잼 증정(소진 시까지), 홍보체험단 등을 운영한다. 

홍보체험단은 3월 1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5800명, 1770팀이 신청해 빵빵데이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19팀을 선정했으며 인플루언서 13팀을 포함한 최종 32팀 100명 홍보체험단 선정을 마쳤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병천면에 있는 딸기 농가에서 딸기를 수확한 뒤 수확한 딸기를 활용한 케이크 만들기를 체험하고 체험행사 종료 후 팀별 소정의 상품권을 받아 44개 참여업소 중 지정된 2곳을 방문해 빵지순례에 참여할 예정이다.

빵지순례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맛있는 빵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부터 호두과자, 동네빵집 등 44개 참여업소는 빵의 도시 천안 공식 누리집(pangtopia.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축제 기간 참여하는 동네빵집은 딸기를 활용한 건강한 빵을 선보인다. 특히 호두과자 변신이 눈길을 끌 전망이다. 이번 축제를 위해 학화호두과자와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는 팥 앙금에 딸기를 넣어 만든 딸기 앙금을 직접 개발했다.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호두과자는 기존 호두과자와 색다른 맛으로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딸기호두과자는 행사를 참여하는 호두과자 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는 딸기 소비 촉진 방안으로 농가에 보관 중인 과년도 냉동 딸기와 중하품 딸기 2500여kg을 활용해 딸기잼을 만들어 참여업소에서 홍보 물품으로 증정한다. 딸기잼은 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지원 사업장에서 우수제과점 레시피를 사용해 제조됐다. 

천안시는 앞으로도 ‘빵’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연계사업을 발굴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도출할 계획이다.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시도로 천안 호두과자의 명성을 이어가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농산물 사용 확대 등 축제 효과를 증폭할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방침이다.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는 지속적인 제과 기술 세미나를 통해 지역의 선도 제과점들이 수년에 걸쳐 보유한 레시피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타지역 우수제과점 벤치마킹으로 소규모 제과점 경쟁력과 품질력을 높여 동반 성장하는 빵의 도시 천안 구축에 힘쓰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