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 콩, 옥수수 재배 농가 대상, 드론 방제 지원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인제군(군수 최상기)이 지난 23일 인제 잔디구장에서 인제군 농업인 단체장과 농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농업인과 함께하는 드론 활용 병해충 방제시연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제군 드론 활용 병충해 방제 시연회(사진=인제군청)
인제군 드론 활용 병충해 방제 시연회 (사진=인제군청)

이번 행사장에서는 첨단기술을 장착한 다양한 드론 기체가 전시됐으며, 인제군 청년농업인 드론방재단이 실시간 이동측위 위치정보시스템(RTK-GPS)을 활용한 정밀 자동방제 작업을 시연했다. 

인제군 청년농업인 드론방제단장 오창언(25세)은 “드론 활용 병해충 방제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며, “우리 청년 농업인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을 활용해 선배 농업인들에게 보탬이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제군은 올해부터 청년농업인 드론방제단 병충해 방제 시범사업을 추진해 벼, 콩, 옥수수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드론 방제를 지원한다. 논 1,000평 기준 드론 방제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보조금 21,000원, 농가 자부담 9,000원으로 기존 농작업 방식 대비,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희망 농가는 오는 4월 29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