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피겨스케이팅 선수 차준환이 ‘아레나 옴므 플러스’와 함께 진행한 화보를 25일 공개했다.

차준환 ⓒ아레나 옴므 플러스 제공
차준환 ⓒ아레나 옴므 플러스 제공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만족스러운 경기를 펼쳤다는 차준환은 “차준환이라는 사람으로서도 성장했고, 선수로서도 성장한 것 같다”며 “지난 6년간 캐나다에서는 곁에서 늘 도와준 팀이 있었지만, 한국에는 없다. 그래서 스스로를 더 돌보고 들여다볼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선수 생활 중 실패한 경험에 대해 그는 “피겨 스케이팅은 기술과 유연한 동작, 여러 요소가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하는 스포츠”라며 “어려운 기술을 자주 시도하면 실패를 피할 수 없는데도, 마음 한편에 기술적으로 발전하고 싶은 갈망을 품었다”고 말했다.

이어 “실수도 실패도 많이 경험해야 결국 내 것으로 만들고 성공할 수 있다고 믿어서 어려운 기술에 치우치면 실패할 걸 알지만 고집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2022 ISU 사대륙 선수권 대회와 베이징 올림픽이 잊을 수 없는 경기라고 말한 차준환은 2022 ISU 사대륙 선수권 대회에서는 메달도 획득했다.

한편, 차준환은 감동을 선사해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으며, 최애 음식과 취미, 그 밖에도 자신을 움직이게 만드는 진정한 힘에 대해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