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대선자금 의혹에 본격적인 수사를 알렸다.

[연합통신넷=김현태기자] '성완종 리스트’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29일 2012년 대선 당시 새누리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부대변인을 지낸 김모 씨에게 이날 오후 3시까지 검찰에 출석할 것을 통보했다. 그는 성완종 전 회장의 금고지기 한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으로부터 2억원을 건네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특별수사팀은 검사와 수사관을 김모씨의 자택으로 보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개인 서류, 이동식 저장장치, 수첩류 등을 확보했다. 검찰이 성 전 회장의 대선자금 제공 의혹과 관련해서 사건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인물을 직접 겨냥해 압수수색을 벌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검찰은 이날 오후 3시에 김모씨를 소환 조사하기로 하고 관련 사실을 김모씨에게 통보했다고 밝혔다. 대선 당시 김모씨는 새누리당 선대위에 속해 있었으며 수석부대변인 직책을 맡았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금고지기’인 한장섭 전 경남기업 재무담당 부사장은 특별수사팀 조사 과정에서 2012년 대선을 앞두고 성 전 회장의 지시에 따라 2억원을 마련했고, 이 돈이 김모씨를 통해 새누리당 대선 캠프에 전달된 것으로 알고 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김모씨를 상대로 성 전 회장에게서 금품을 건네받았는지, 받았다면 대선 캠프 내에 누구에게 전달했는지 등을 집중 추궁할 예정이다. 한편 김 씨에 대한 조사가 이른바 ‘대선 3인방’으로 분류되는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과 유정복 인천시장, 서병수 부산시장에 대한 수사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