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오는 31일 하얏트 그랜드살롱에서 대종의 밤을 개최한다.

대종상영화제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
대종상영화제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

이날 행사에는 대종상의 부활을 응원해온 후원자, 협찬사를 비롯 영화 및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해 대종상영화제의 새로운 시작을 선포할 예정이다. 

대종상영화제는 그 동안 많은 논란에 휩싸였던 과거가 있었고 그 결과 57회 대종상영화제가 역사 속으로 영원히 사라지는 오점을 남긴 바 있다.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는 그동안의 조직위원회를 해체하고 새로운 조직위원장과 새로운 인원들로 대종상을 운영하기 위해 김명철 조직위원장을 적임자로 선택했다.

김명철 조직위원장은 “영화스텝으로서 대종상시상식에 참여하고 싶었으나 입장하지 못했던 기억을 가지고 있던 중 대종상이 열리지 못하고 조직위원회가 와해된 상황을 보고 대종상을 주관하기로 결정했다”며 “영화인으로서 당당하게 대종상에 참여하고 영화인 모두가 함께 공정하게 참여 할 수 있는 영화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영화인들의 진정한 축제가 되어야할 영화제가 상업적인 논리에 휩싸여 많은 논란을 야기하게 되었기에 영화인 출신 조직위원장의 임명은 대종상의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