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 통해 460㎞ 34개 구간 인제 천리길 대·내외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인제군(군수 최상기)는 옥스팜 트레일워커 및 인제 천리길 활성화를 위해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대표 지경영), 인제 천리길(대표 김호진), 인제군 체육회(회장 이기호) 등과 군청소회의실에서 3월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옥스팜 트레일워커 및 인제 천리길 활성화 업무협약 (사진=인제군청)

최상기 군수와 지경영 대표 등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는 옥스팜 트레일워커를 향후 5년간 인제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인제군 체육회의 인력 지원 및 인제 천리길의 쾌적한 행사 준비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세계적인 도전형 기부 프로젝트로 1981년 홍콩에서 처음 시작돼 현재까지 영국, 뉴질랜드, 프랑스, 인도, 호주 등 전 세계 12개국에서 2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국내에서 올해 5회째를 맞는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4명이 한 팀을 이뤄 인제군 일대 100km 코스를 38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물과 생계를 위해 매일 수십 km를 걸어야 하는 사람들의 삶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460㎞ 34개 구간인 인제 천리길의 대·내외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를 돕고 몸과 마음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세계적인 기부문화 중심도시로 성장해 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세계적인 대회를 인제에서 유치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대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지경영 옥스팜 코리아 대표는 “전 세계 20만 명 이상이 참여해온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누구에게나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세상을 바꾸는 특별한 여정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옥스팜 트레일워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옥스팜은 1942년 영국 옥스퍼드에서 시작해 지난 80년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물, 위생, 식량 원조 등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인도주의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기구다. 한국전쟁 당시 6만 파운드를 지원하며 긴급구호 활동을 펼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