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현대카드는 29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서울 종로구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리빙 디자인 브랜드 알레시(ALESSI)의 대표 아이템과 그 디자인 철학을 살펴볼 수 있는 'ALESSI 100 Values Collection(알레시 100 가치 컬렉션): 일상을 예술로 바꾸는 디자인' 전시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알레시는 '매일 접하는 이탈리아의 예술'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축가 및 디자이너와 협업해 온 이탈리아 대표 리빙 브랜드로, 지난해 탄생 100주년을 맞았다.

알레시의 와인 오프너 '안나 G'와 변기솔 '메르돌리노' (자료=현대카드)
알레시의 와인 오프너 '안나 G'와 변기솔 '메르돌리노' (자료=현대카드)

국내에 알려진 알레시의 대표 작품으로는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사람의 형상을 본떠 디자인 한 와인 오프너 '안나 G'와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화분에서 돋아나는 새싹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변기솔 '메르돌리노' 등이 있다.

이번 전시는 탄생 100주년을 맞은 알레시가 최근 선보여 온 대표 아이템들을 한 곳에서 살펴 볼 수 있는 자리다. 알레시는 지난해 5월부터 매달 테마를 정해, 기존 제품을 리뉴얼해 발표해 왔다.

각 아이템이 디자인된 배경과 의도 등 뒷 이야기도 접할 수 있다. 디자인 라이브러리가 전권 소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건축·디자인 잡지 도무스를 비롯해 제품별 디자이너 관련 도서들도 전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