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강서, 위례 등 수도권 1,022호 및 세종 등 지방권 629호 공급
4월11일(월)〜15일(금) LH청약센터 청약접수, ’22년 7월 이후 당첨자 발표
올해 전국 행복주택 76개 단지, 약 2만 2천호 공급 예정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LH는 행복주택 1,651호에 대한 입주자 통합모집(’22년 1분기)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서울 강서 행복주택 조감도(사진=LH)
서울 강서 행복주택 조감도(사진=LH)

‘행복주택’은 사회적 도약을 위한 주거사다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등 젊은층에 시세대비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되는 임대주택으로, 이번 공급대상은 수도권 5곳 1,022호와 지방권 2곳 629호로 전국 7개 지구 1,651호이다.

특히, 이번 모집에서는 수도권 2개 지구에서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이 공급돼 신혼부부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두 단지 모두 민간건설사 브랜드를 사용하며,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등 아이 키우기 좋은 육아·보육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인근에 초‧중‧고등학교 등 교육시설이 있어 신혼부부 주거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위례A2-6(147호)은 위례신도시 내에 위치하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 간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남동측에 8호선 ‘남위례역’이 위치하는 등 광역‧대중교통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북측에는 스타필드, 이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생활편리성이 매우 높다.

강서구청 동측에 위치한 서울강서 행복주택(175호)은 올림픽대로와 남부순환로, 공항대로 등 서울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으며, 홈플러스, 이마트 및 CGV 등 생활 편의시설이 단지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한편, 행정중심복합도시 6-4생활권 UR2 행복주택도 이번 1분기 통합모집에서 공급된다. 세종시 북서쪽에 위치한 행정중심복합도시 6-4생활권 UR2(609호)는 BRT정류장이 인접해 행복도시 내 접근성이 양호하며, 서울로 가는 정안IC와 가깝고 청주시와 오송KTX역과의 접근성도 매우 용이하다.

또한, 원수산 및 기쁨뜰근린공원 등이 단지에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근거리에 초‧중‧고등학교 등이 위치하고, 남쪽으로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등 1-4생활권과 인접하며, 세종정부종합청사와 가까워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신청은 4월 11일부터 15일까지 LH청약센터(apply.lh.or.kr)와 모바일 앱 ‘LH청약센터’에서 가능하며, 인터넷 취약계층을 위해 제한적으로 현장접수를 운영한다. 당첨자 발표는 ‘22년 7월 이후 예정이다.

청약신청 이전 LH청약센터 또는 마이홈포털(www.myhome.go.kr)의 「행복주택 자가진단」 메뉴를 활용하면 소득‧자산 등을 기준으로 행복주택 입주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공고 또는 마이홈포털을참고하거나 마이홈 콜센터(1600-1004)에 문의하면 된다.

LH 관계자는 “LH는 신혼부부 특화아파트인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외에도 올해 다양한 유형의 행복주택을 전국 76개 단지에서 약 2만2천호를 공급할 예정이며, 청년‧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의 주거비를 완화하고 질 좋은 행복주택을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