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대변인 “윤 당선인,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부가 될 때 국민들 믿고 신뢰하게 될 것...내각 인선 마무리중"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오는 5월 10일 새 정부 출 범에 맞춰 이번주 경제부총리 발표에 이어 다음주 새 정부 전체 내각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은혜 윤 당선인 대변인이 4일 오전 9시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김은혜 윤 당선인 대변인이 4일 오전 9시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직 인수위원회)

4일,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9시인수위 브리핑을 통해 “윤 당선인은 다음주 내로 새 정부 전체 내각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 김 대변인은 “그간 윤석열 당선인은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부가 될 때 국민들이 믿고 신뢰하게 될 것이라고 말한 바가 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인수위는 시대적 과제인 국민통합을 위해서 국민통합위원회가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잘 담아내주기를 바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 당선인은 지난 3일 서울 통의동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파와 무관하게 오로지 실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국정의 핵심  보직을 두루 역임하신 분"이라며 새 정부 초대 한덕수 국무총리 지명자를 소개했다.

이어 "새 정부는 대내외 엄중한 환경속에서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한 기틀을 닦아야  하고, 경제와 안보가 하나가 된 경제안보 시대를 철저히 대비해 나가야 한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또 "한덕수 국무총리 지명자는 민관을 아우르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각을 총괄하고 조정하면서 국정 과제를 수행해 나갈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힘을 실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