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가 운영계획 수립, 화천군이 강사료와 체험비 등 지원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화천군(군수 최문순)은 화천군과 화천초등학교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연계사업을 함께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화천 청소년수련관 전경(사진=화천군청)
화천군 청소년수련관 전경 (사진=화천군청)

화천군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화천초교와 ‘2022 지역과 함께 하는 학교 연계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교 연계사업은 공교육 기관인 학교 측이 자체적으로 체험이나 학습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수립하면, 화천군이 이에 필요한 강사비, 재료비, 체험비, 차량 임차료 등을 지원하는 구조다. 화천군은 이미 지난 2018년부터 화천초등학교와 협약을 하고, 매년 연계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이 사업은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뿐 아니라 정규수업에서도 연계사업이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의 경우 코딩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이나 강연 등 15개 프로그램에 연인원 462명의 어린 학생들이 참가했다. 올해도 화천군과 화천초교는 아이들이 학교는 물론 인근의 화천 어린이도서관, 청소년수련관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화천군은 화천초등학교뿐 아니라 지역 초·중·고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계별 학습코칭, 취업역량 강화 교육, 미래로 아카데미, 고등학교 동아리 운영지원사업 등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화천군 관계자는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라며, “사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