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ASML의 피터 베닝크 최고경영자가 4일 화성시를 방문해 서철모 화성시장과의 면담에서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이슈와 화성시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세계적인 글로벌 반도체기업 ASML의 피터 베닝크 최고경영자(CEO)가 4일 화성시를 방문해 화성시장과의 면담의 시간을 가졌다.(사진=화성시)
세계적인 글로벌 반도체기업 ASML의 피터 베닝크 최고경영자(CEO)가 4일 화성시를 방문해 화성시장과의 면담의 시간을 가졌다.(사진=화성시)

이번 면담은 ASML이 추진 중인 ‘ASML 화성 반도체 클러스터’조성과 관련해 투자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 준 화성시에 감사를 표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피터 베닝트 CEO는 “화성시의 든든한 지원 덕분에 ASML 화성 반도체 클러스터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캠퍼스 조성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와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인근에 조성될 KAIST 화성 사이언스 허브와 연계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대단할 것”이라며, “인구 백만 대도시로서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SML 화성 반도체 클러스터는 총 2400백억 원이 투입돼 화성시 동탄 2신도시 약 1만 6000㎡ 부지에 1500명 수용이 가능한 오피스와 심자외선(DUV)·EUV 트레이닝센터, 재제조 센터 등을 갖출 예정이며, 반도체 인력 양성과 소부장 국산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