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기관 벌이는 행태 목불인견…경쟁자에 노골적 보복 시작됐나"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최근 검찰이 산업자원부를, 경찰이 경기도청을 각각 압수수색한 것에 대해 "(수사기관들이) 스스로 정치보복의 도구가 되고자 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된다"고 비판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윤호중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요즘 수사기관들이 벌이고 있는 행태가 정말 목불인견이다. 당선인 눈치보기에 급급하고, 스스로 하명없는 하명수사를 하고 있는 것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위원장은 "지난주에 검찰이 느닷없이 산자부를 압수수색했고, 어제는 경찰이 경기도청을 압수수색했다"며 "대선 후에 국민이 걱정했던 전임 정부에 대한 탄압, 정치적 경쟁자에 대한 노골적인 보복이 시작된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어 "취임도 하기 전에 사정정국부터 하는 이러한 대통령 당선인은 없었다"며 "앞으로 5년 동안 어떤 공안 국정이 자행될지 걱정스럽다"고 힘줘 말했다.

윤 위원장은 "수사 기관이 국민이 아닌 권력에 충성할 때 공권력의 신뢰는 땅에 떨어질 것이고, 특히 살아있는 권력인 당선인과 가족에 대해서 낯부끄러운 봐주기 수사를 하면서 경쟁자와 정적에 대해서 이렇게 공격을 하는 것은 결코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