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보감촌 활용 등을 비롯한 관광 활성화 공약
"서부내륙 교통망 개선에 따른 비전, 기업 유치"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 산청군의원 출신의 노용수 국민의힘 농업정책기획위원장이 산청군수 출마를 선언했다.

노 위원장은 6일 산청읍 시장 입구 삼거리에서 국민의힘 산청군수 예비후보자로 등록했음을 알리며 더 빛나는 산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용수(63) 국민의힘 여의도 연구원, 농업정책기획위원장이 산청군수 출마
노용수 산청군수 예비후보 ⓒ뉴스프리존

노 위원장은 산청군의원, 한국농어촌공사 비상임이사와 감사위원, 한국항공우주산업 대외협력관, 민주평통자문회의 자문위원·상임위원 등을 역임했다.

노용수 위원장은 농촌사회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정책적 고민을 바탕으로 다른 후보와 차별화된 노선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부품 공장(제3공장 비행기 날개부품) 산청 유치 등의 성과를 강조하면서 자신이 지역 사회를 거시적 관점에서 바라보고 미래를 위해 큰 그림을 준비할 수 있는 의욕적인 사람임을 강조했다.

노 위원장은 동의보감촌 활용 등을 비롯한 관광 활성화와 서부 내륙 교통망 개선에 따른 비전, 기업 유치 및 경제 활성화, 이주 노동자, 노인 등 취약 계층에 대한 지원 방안까지 제시하고 특히 농촌의 각종 규제를 완화하는 지역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피력했다.

한편 노용수 위원장을 비롯해 현재 산청군수 국민의힘 예비후보자는 총 7명이 등록해 각축을 펼칠 예정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