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직접 주문받고, 계산하고, 만들고, 판매하고, 수익금은 마을을 위해 사용해요“

[ 대구=뉴스프리존]서삼봉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CEO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내가 우리마을 CEO 어쩌다 사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내가 우리마을 CEO 어쩌다 사장'/사진=대구 남구청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내가 우리마을 CEO 어쩌다 사장'/사진=대구 남구청

이번 ‘내가 우리마을 CEO 어쩌다 사장’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CEO 기본교육을 받은 후, 청소년이 직접 주문받고, 계산하고, 만들고, 손님 응대에서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청소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기획됐다.

참가한 청소년은 ”내가 사장이 되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면서 성취감도 느끼고, 부모님의 수고를 체험하면서 감사의 마음이 싹트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대명6동 추진위원회에서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의 급격한 확산에 따라 모든 메뉴를 포장 판매로 진행했다. 이번 활동으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맛있는 간식을 대접할 계획이다.

대명6동 김종지 추진위원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마을 안에서 어른들의 지원을 받으며 꿈을 키워나가고 자신이 받은 사랑을 또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줄 수 있는 청소년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