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체제 구축하고 의회 민주주의 뿌리내려야" 강조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박병석 국회의장은 11일 오전 새롭게 재탄생한 국회박물관 개관식에 참석해 “우리의 발걸음을 역사가 낱낱이 기록하고 있음을 가슴에 새겨야 한다"면서 ”국회박물관은 국회의 어제는 물론 오늘과 내일도 생생하게 기록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국회사무처
박병석 국회의장이 11일 열린 국회박물관 개관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이어 박 의장은 “민주주의를 꽃피운 자랑스러운 성취는 물론 어두웠던 국회의 발자국도 후손들에게 그대로 전해야 대한민국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박 의장은 “국회박물관은 1919년 4월 10일 임시의정원 개원부터 제헌국회 출범, 헌정중단의 아픔, 그리고 민주화의 도도한 발자취를 있는 그대로 담아냈다"며 ”103년 전 문을 연 임시의정원은 우리 대한민국 국회의 뿌리로 민주공화정의 밑거름이 되었다”면서 국회박물관 개관의 역사적 의미를 강조했다.

또 “우리는 민주 선열들이 꿈꾼 나라를 일구기 위해선 아직도 먼 길을 쉼없이 가야한다.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체제를 구축하고 의회 민주주의 뿌리를 내려야한다”고 역설했다.

140억 원을 들여 리모델링한 국회박물관은 국회 활동과 의회민주주의 관련 자료를 보관‧전시한 박물관으로 기존  국회의사당 내 헌정기념관을 전면개조해 재탄생됐다. 또 지하1층부터 지상3층으로 지어진 국회박물관에는 대한민국임시의정원의 역사부터 현재 국회의 기능 등에 대한 자료들을 전시했다. 아울러 어린이들이 국회와 민주주의를 배울 수 있는 국회체험관도 마련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