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담는 길’을 빛나게 하는 상징물인 통나무의자에 새겨질 인생문구/ⓒ수성구청
‘생각을 담는 길’을 빛나게 하는 상징물인 통나무의자에 새겨질 인생문구/ⓒ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산책로에 감성과 의미를 불어넣을 수 있는 상징물(통나무의자)을 고산지역 하천 산책로에 100여 개 추가 설치 중이다.
2021년 연말 진밭골길, 내관지길, 유건산 전망대길 등에 100여 개 상징물을 설치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추가로 제작되는 통나무의자에 새겨질 문구는 구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생문구 공모 후(257개 문구) 관계전문가의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생각을 담는 길의 브랜딩에 적합한 문구 50개를 선정 했다. 자발적인 인생문구 제공에 대한 답례로 문구 제안자의 이름과 설치년도를 통나무에 함께 기록하는 등 참여와 소통이 있는 브랜딩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생각을 담는 길을 더욱 빛나게 하는 상징물인 통나무의자는 삶을 되돌아보고, 성찰하고, 사색할 수 있는 감성적 매개체이자 친환경 아웃테리어 소품이며, 중간 중간 쉬어가는 ‘쉼표’가 되기도 한다. 아울러 현재 인터넷 포털사이트나 유명 SNS 등에 생각을 담는 길과 연계해 많은 분들이 업로드한 포스팅도 볼 수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생각을 담는 길을 더욱 가치 있고 의미 있게 만드는 상징물을 다양하게 발전시켜 더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힐링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각을 담는 길’을 더욱 내실 있게 조성함으로써 수성구가 인문, 예술, 정신문화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