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11일)로 인수위원 사퇴....저는 입각 의사가 전혀 없음을 말씀드린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이태규 국민의당 의원이 지난 10일 ‘윤석열 정부’ 초대 내각 인선이 발표된지 하루만에 대통령직인수위원직에서 갑자기 사퇴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태규  국민의당 의원(사진=연합뉴스)
이태규 국민의당 의원(사진=연합뉴스)

11일 이태규 의원은 이날 오후 기자들에게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오늘부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인수위원직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저에 대해 여러 부처 입각 하마평이 있는데 저는 입각 의사가 전혀 없음을 말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통령직인수위원회측은 안철수 인수위원장의 최측근으로 불리는 이 의원의 갑작스러운 사퇴 사유에 대해 말을 아끼는 중이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이날 대변인실 명의로 언론에 "이태규 위원은 사퇴공지가 사실임을 대변인실에 알려왔다"며 "구체적인 사퇴 이유 및 수리 여부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확인이 어려움을 양해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에 정치권 일각에서는 지난 10일 단행된내각 인선 발표에서 안철수 위원장 측 인사가 눈에 띄지 않으면서 이에 대한 불만의 표출이라는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이 의원은 지난 대선에서 단일화 협상의 주역이었고, 행정안전부 장관 하마평에 꾸준히 오르내리던 인물이 갑자기 인수위 사퇴 의사를 밝혀 언론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안 위원장은 지난 10일, 기자들에게 이번 내각 인선 1차 발표에 대해 "아마도 윤석열 당선인 본인이 판단하기에 최적의 사람을 선택하지 않았겠느냐"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