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 과거 국정농단 특별검사와 피의자로서 악연...'미안한 심경' 언급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2일 대구를 찾아 박근혜 전 대통령과 만나 과거 국정농단 특별검사와 피의자로서의 악연에 대해 미안한 심경을 언급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박근혜 전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대구 달성의 박 전 대통령 사저에서 박 전 대통령과 50분 간 회동한 뒤 “무슨 이야기를 나누었냐"는 기자들 질문에 "아무래도 지나간 과거가 있지 않나"라면서 "인간적인 안타까움과 마음속으로 가진 미안함 이런 것을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이 같은 윤 당선인의 발언은 과거 검사 시절이었던 2016년 '최순실 특검' 수사팀장으로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해 중형을 끌어냈던 것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풀이된다.

이어 윤 당선인은 "대통령님 건강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며 "대통령님이 지금 살고 계시는 생활에 불편한 점이 없는지 이야기를 나눴다"고 설명했다.

특히 윤 당선인은 "박 전 대통령의 굉장히 좋은 정책이나 업적이 있는데 그런 부분이 제대로 알려지지 못한 부분이 굉장히 아쉽다"고 언급하며 "박 전 대통령이 했던 일들, 정책에 대해 계승도 하고 널리 홍보도 해서 박 전 대통령께서 제대로 알려지고 명예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대통령직인수위원회)

또 윤 당선인은 박 전 대통령에게 다음 달 10일 대통령 취임식 참석을 정중하게 요청했고, 이에 대해 박 전 대통령은 "가능하면 참석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윤 당선인과 박근혜 전 대통령 회동에는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과 박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가 함께 배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