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흐리고 곳곳, 비

[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연일 여름 같은 날씨가 이어지었으나 1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기 남부, 강원 중·남부, 충청권에는 가끔 비가 내리겠다.

수요일은 하늘이 흐리고 비가 내리면서 서울과 인천, 경기 북부는 새벽에, 강원 북부는 아침까지 비가 내리겠고 밤에도 빗방울이 흩뿌리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은 새벽부터 하늘이 흐리고 오전 사이에 가끔 빗방울이 있겠고 전북과 경북 북부는 오전부터, 그 밖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낮부터 가끔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 낮 기온이 16도에 머무는 등 고온현상이 누그러지겠고 인천·경기북부·강원영서북부에 5∼10㎜다. 14일까지 제주도는 20∼60㎜, 전북과 경북(남부내륙 제외)은 5∼10㎜의 비가 내리겠다.

또 건조한 날씨에 곳곳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데, 비 구름이 남동진 하면서 아침 최저기온은 8∼17도, 낮 최고기온은 10∼24도로 예보됐다.

건조함도 완화되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또 강원 산간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을 것으로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3.5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3.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3.5m, 서해 0.5∼2.0m, 서해 0.5∼3.0m로 예측된다.

한편, 주 후반에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예년 수준의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