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당선자는 촛불을 드셨던 국민을 모독한 데 대해서 사죄해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당선자를 향해 “오늘 윤석열 당선자가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만나 ‘참 면목이 없다. 늘 죄송했다'고 사과했다"며 ”윤 당선자는 촛불을 드셨던 국민을 모독한데 대해서 사죄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2일 대구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해  50분 동안 회동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2일 대구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해 50분 동안 회동했다.(사진=연합뉴스)

12일 조오섭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탄핵 수사를 주도했던 검사 출신 대통령 당선자가 사과하고, 탄핵된 전직 대통령이 사과를 받아들이는 모습을 국민은 어떻게 이해해야 합니까"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 당선자의 사과는 무엇에 대한 사과입니까"라며 ”탄핵을 부정한 것이라면 촛불을 드신 국민에 대한 모독이다"라고 맹비난했다.

또 “자신이 주도했던 수사의 정당성을 부정하는 것이라면, 윤석열 당선자와 검찰이 그렇게 강조하는 사법정의는 도대체 무엇인가"라며 반문했다.

특히 조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과가 대통령 당선자로서의 자각과 검사의 양심에 입각해 나올 수 있는 발언인지 묻는다"면서 ”윤석열 당선자의 사과가 지방선거를 염두에 둔 정치적 행위라면 정치적 중립의 의무를 진 대통령에 곧 취임한다는 자각부터 하시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이어 “오늘 윤석열 당선자의 사과는 국민 통합이 아니라 또 다른 갈등의 씨앗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매우 유감스럽다"면서 ”윤석열 당선자는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과로 촛불을 드신 국민을 모독한데 대해서 국민께 사죄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