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3일, '행복한 돼지' 그림으로 알려진 팝 아티스트 한상윤 작가의 한정판 작품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모바일TV를 통해 아트테이너 필독의 작품을 선보여 100만 원대 원화 작품을 20분 만에 판매한 바 있다.

13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한상윤 작가의 작품을 한정 판매한다. 한상윤 작가는 'PIG POP' 등 약 50회의 개인 전시회를 개최했으며, 8~10일 진행한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에 출품한 33점의 작품을 매진시킨 바 있다.

팝 아티스트 한상윤 작가. (사진=롯데홈쇼핑)
팝 아티스트 한상윤 작가. (사진=롯데홈쇼핑)

방송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문화복합공간 스페이스 제인앤클레어에서 현장 생중계로 진행하며, 한상윤 작가와 전문 큐레이터가 출연해 직접 작품을 소개한다. '나이스샷', '행복한 여행' 등 원화 6점과 '모던 타임즈' 한정판 판화를 액자와 친필 사인을 포함해 100점을 판매할 예정이다.

다음달 3일 오후 8시에는 김지희 작가의 원화 작품을 판매한다. 김지희 작가는 동양적인 화풍과 팝 아트 스타일을 결합한 '실드 스마일'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컬처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미술품 판매, 문화 콘텐츠 기획 등 본격적으로 컬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월 모바일 앱 내 문화예술 전문관 '방구석 컬처관'을 론칭했으며, 신진 작가 및 전시회 소개, 웹 매거진 발행, 미술품 NFT 출시 등 영타깃을 겨냥한 문화 콘텐츠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이보현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문화예술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모바일 채널을 활용해 영타깃을 겨냥한 문화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