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새정치민주연합 시도지사 오찬간담회에서 혁신위 운영원칙 밝혀


[연합통신넷=박정익기자]김상곤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장은 31일 혁신위원회의 운영 원칙을 설명하면서 "연명을 위한 산소호흡기 역할을 하진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혁신위원장은 이날 새정치민주연합 시도지사 오찬간담회에서 "우리 시도지사님들이 전국에서 함께 일하고 계시니, 또 다른 용기와 의지를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새정치민주연합의 혁신이 가능성 문제가 아닌 반드시 해내야 될 사안"이라며 "본질적이고, 본원적인 혁신이 이뤄지도록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과 당원이 원하는 새정치민주연합으로 거듭날 때까지 혁신이 멈추지 않도록 해나갈 것"이라며 "혁신위의 활동 기간은 제한 될 수밖에 없지만 혁신은 멈추지 않도록 시스템을 만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새정치민주연합의 위기는 몇몇 사람에 의해 빚어진 것이 아닌 우리 모두가 책임져야 할 사안"이라면서 "그 책임은 혁신을 반드시 이뤄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혁신위원장은 "그렇게 혁신이 이뤄진다면 국민이 바라고 당원이 자부심을 갖는 정당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며 "시도지사들께서 적극적으로 함께 하여 혁신의 길을 개척해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