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영주시는 15일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이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와 ‘영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방문해 폭력피해자 및 여성고용 지원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여성지원시설의 코로나19 대응 방역상황과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일선에서 여성인권 보호와 향상에 애쓰는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설현황과 방역상황을 점검한 김 차관은 여성가족부 권익보호과장, 경력단절여성지원과장, 경북도 여성가족행복과장, 영주시 문화복지국장, 센터장 등이 참여한 간담회를 통해 운영현황과 사업실적 등을 확인하고 여성지원 서비스 관련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했다.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 방문/Ⓒ영주식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 방문/Ⓒ영주식

 

김 차관은 “여성폭력피해자 지원과 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여성가족부는 가정폭력 피해자들의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에 기여하고 여성이 경력단절 없이 일할 수 있는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2000년 9월 개소하여 운영 중인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는 가정폭력피해자에게 전문상담, 의료 및 법률지원, 보호시설로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피해여성 위기상황 발생시 가정폭력 피해자 및 동반자녀에 대해 임시보호를 하고 숙식을 제공하는 등 긴급피난처로 운영되고 있다.

2019년 6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에서 지정받아 영주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인 영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영주새일센터)는 육아·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직업상담부터 직업교육훈련, 구인‧구직 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취업지원 기관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