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 매년 권역별 대표 웰니스 도시 선정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인제군(군수 최상기)은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회장 김미자, 이하 웰니스협회)가 인제군을 2022년 강원도 제1호 ‘K-웰니스 도시’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제군 k웰니스 도시선정 선포식 (사진=인제군청)
인제군 k웰니스 도시선정 선포식 (사진=인제군청)

웰니스란 웰빙과 행복, 건강의 합성어로 ‘K-웰니스 도시’는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임을 민간 대표 웰니스 단체인 웰니스협회가 인증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시행된 인증 사업은 2020년에는 코로나 시국으로 중단 된 이후, 작년부터 재개된 것으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현재의 웰니스 관련 인프라 및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의 웰니스산업 육성계획를 종합 평가하여 선정하고 있다. 

‘K-웰니스 도시’는 신청 지자체의 웰니스산업 육성 의지 및 지역주민의 참여도 등 총 6개 분야를 전문가의 심사로 선정한다. 특히 16개의 특화분야로 구분되는 ‘K-웰니스 도시’에서 인제군은 자연숲캠핑 분야로 선정되었다.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된 지자체는 3년간 해당 권역을 대표하는 웰니스도시라는 권위를 가지며, 웰니스협회는 ‘K-웰니스 푸드 & 투어리즘 페어’, ‘K-웰니스 데이’, ‘K-웰니스 국회 심포지엄’, ‘K-웰니스 뉴스’ 및 세계웰니스대회 등 국내외 전시회 및 컨퍼런스 개최 시 ‘K-웰니스 도시’ 선정 지자체를 우선 홍보한다.

인제군 최상기 군수는 “인제군을 ‘강원도 제1호 웰니스 도시’로 선정해 주신 한국웰니스산업협회에 감사를 드린다”며 “설악산국립공원, 내린천 등 천혜의 자연자원을 가진 인제군은 여가와 힐링에 특화된 전국 최고의 힐링관광도시를 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점에서 K-웰니스 도시 선정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전했다. 또한 “국민 치유숲 힐링센터 조성, 설해원 대규모 관광단지 개발 등 웰니스관광자원 개발을 통해 K-웰니스도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인제군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웰니스산업협회 김미자 회장은 “인제군의 K-웰니스 도시 선정을 축하드리며, 인제군이 한국을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로서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K-웰니스 도시”는 인제군과 함께 전남 순천시(힐링명상 분야), 경북 의성군(관광숙박 분야)이 선정됐고, 작년에는 경남 합천군(자연숲캠핑 분야), 전북 순창군(힐링명상 분야), 경기 김포시(식품건강 분야), 충남 보령시(관광숙박 분야)가 선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