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투자 유치 및 사계절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양구군(군수 조인묵)은 스포츠브랜드 ㈜낫소와 함께 국내 최초 민관 합작으로 스포츠 에어돔을 설치한다고 14일 밝혔다.

양구군청 (사진=이율호 기자)
양구군청 (사진=이율호 기자)

양구군과 ㈜낫소는 국내 순수 기술특허를 보유한 낫소 스포츠 에어돔을 양구군에 설치하기로 합의하고, 조인묵 군수와 주은형 ㈜낫소 회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4일 오후 양구군청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양구군과 ㈜낫소는 합작으로 스포츠 에어돔을 시공하고, 양구 DMZ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 및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공동개최 등 양구군의 체육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올해 중에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포츠 에어돔은 축구장 정식규격인 약 1만㎡ 규모다.

스포츠 에어돔이 예정된 일정대로 설치될 경우 축구장 정식규격으로는 국내 최초의 스포츠 에어돔이 양구에 탄생하게 된다.

국내 최초의 친환경 특허 소재로 제작될 낫소 스포츠 에어돔은 국내 유일의 이중막 구조로 시공될 예정이며, 내부 구성에 따라 축구장, 풋살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형태로 변형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낫소는 충남 아산에 설치돼있는 낫소 엑스팬텀 스포츠 에어돔을 3년여의 기간 동안 운영하면서 쌓은 운영 및 유지보수 노하우 등을 양구 스포츠 에어돔에 적용할 계획이다.

조인묵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 기업의 직접투자 유치 성과와 더불어 계절에 상관없이 스포츠대회 개최가 가능해지고, 전지훈련 팀을 유치할 수 있게 돼 사계절 내내 스포츠를 통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과 양구군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낫소의 적극적인 협조와 결단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주은형 ㈜낫소 회장은 “1971년에 설립된 낫소가 50주년을 기점으로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새로운 50년을 준비하고 있다”며 “낫소의 새로운 출발과 함께해주신 조인묵 군수님께 감사드리며, 양구군민들과 낫소 모두가 기뻐할 수 있는 결과물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