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학술복지재단, 장애인의 날 맞아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 개최
상태바
중외학술복지재단, 장애인의 날 맞아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 개최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4.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 포스터 (자료=jw그룹)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 포스터 (자료=JW그룹)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JW 아트 어워즈는 장애인 미술 공모전으로 장애 예술인들에게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예술가와 사회를 연결하는 창구를 제공하기 위해 제정됐다. 총 상금 규모는 지난해 기준 2300만 원으로 국내 장애인 미술대전 중 최고 수준이다. 지난 7년간 총 1257건의 작품을 접수해 222명의 장애인 수상 작가를 배출했다.

'내일을 그리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수상작가전은 코로나19로 국민들의 몸과 마음이 지친 상황 속에서도 보다 희망찬 내일의 모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열린 JW 아트 어워즈 본상 수상자 중 28명이 참여해 한국화, 서양화 등 순수미술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회는 장애인의 날인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밤부타워 지하1층 밤부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작가들의 작품 감상과 함께 현장에서 원하는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