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외교는 오랫동안 외교유대관계 쌓을 수 있어” 강조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박병석 국회의장은 19일 오전 국회접견실에서 열린 국외활동심사자문위원회 위촉식에 참석해 “의원외교활동은 대단히 중요하다”며 “장관의 임기는 짧지만, 의원들은 개인적인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오랫동안 외교관계를 쌓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19일 오전 국회접견실에서 열린 국외활동심사자문위원회 위촉 식에 참석했다.(사진=국회 사무처)
박병석 국회의장(가운데)은 19일 오전 국회접견실에서 열린 국외활동심사자문위원회 위촉 식에 참석했다.(사진=국회 사무처)

박 의장은 이어 “그동안 의원외교가 평가 절하된 점도 있다”며 “그런 오해를 받지 않기 위해선 국민 눈높이에 맞춰 본래 목적에 맞는 의원외교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외활동심사자문위원회는 외부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는 국회의원의 해외출장을 심의하는 자문기구다.

이욱헌 국외활동심사자문위원장은 “외교관 활동하던 시절에 보면, 의원님이나 의장단 분들의 방문으로 현안에 대한 해결도 이뤄지고, 정부의 입장을 전달하는 유용한 계기가 되기도 했다”면서 “의원외교활동이 국민들의 성원과 지지 속에 활발히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