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Design)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엑스타 HS52'와 'Fin-Sread' 타이어로 운송기기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엑스타 HS52는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감과 높은 안전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프리미엄 세단 및 스포츠 차량에 모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트레드 패턴 디자인에 단단한 블록 디자인을 적용해, 타이어가 노면과 접지 시 노면 마찰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킴으로써 충격과 소음을 감소시키고 승차감을 향상시킨다. 또 강한 숄더 블록은 핸들링 성능을 높여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2' 본상 수상작 '엑스타 HS52' (자료=금호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2022' 본상 수상작 '엑스타 HS52' (자료=금호타이어)

Fin-Sread는 미래 모빌리티를 이동수단이 아닌 향유공간으로 바라보고, 그에 맞게 타이어의 새로운 정체성을 제시한 제품으로 능동적으로 작동하는 미래형 컨셉타이어이다. 에어리스 구조이기 때문에 펑크가 없어 사고율을 줄일 수 있으며, 각각의 트레드는 독립제어가 가능하여 노면을 완벽하게 케어함으로써 안락한 승차감을 극대화 시킨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금호타이어 조만식 연구개발본부장은 "차량의 전동화가 가속화하면서 부품들 역시 첨단화가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며, "타이어 역시 다른 장치들과 시너지를 내며 발전하고 기존의 한계를 뛰어 넘을 것이다. 금호타이어의 미래지향적 비전과 가치를 제품에 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953년부터 열린 iF 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약 1만 1000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세계 각지에서 모인 132명의 심사위원들은 ▲아이디어·컨셉 ▲형태·시각적 요소 ▲기능·효율성 ▲차별성·특징 ▲영향력·책임 등 5가지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출품작을 평가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4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북미 IDEA,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