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장애인의 날 맞아...“복지선택권 확대 위해 개인예산제 도입”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0일 제 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는 더 이상 불가능과 불평등의 이유가 될 수 없다"면서 ”마땅히 누려야 할 장애인의 권리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전주 국민연금공단을 방문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인수위대변인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전주 국민연금공단을 방문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인수위대변인실)

20일 윤 당선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인간에게는 수직적 정체성과 수평적 정체성이 있다"고 언급하며 “장애는 한 인간의 일부인 동시에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답을 주는 수평적 정체성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당선인은 “장애는 인간의 한계가 아니고, 따라서 극복의 대상도 아니다"라고 강조하며 "장애인의 이동권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복지선택권 확대를 위해 ‘개인예산제’를 도입하고 4차 산업형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직업훈련 제도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장애인을 위한 정부정책의 고안과 실행이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거부하는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