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메리골드/백일홍, 8월 피튜니아/샐비어, 11월 튤립 구근 등 총 30만 본 추가 식재 예정

[경기=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작년에 튤립 10만 그루를 식재한데 이어 올해도 연내 총 3회에 걸쳐 1차는 5월 중에 메리골드, 백일홍 등, 2차는 8월 말경에 피튜니아, 샐비어 등, 3차는 11월에 튤립 구근 등 총 30만 본을 식재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의정부시, 꽃 보러 가자! 십만송이 튤립(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 근린공원에 식재된 십만송이 튤립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는 지난해 시민들이 자주 방문하는 공원 및 산책로에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기 위해 튤립 구근 10만 본을 식재했다. 

또한, 공원녹지관리원, 공원관리 기간제 근로자 등 자체 인력으로 직접 식재함으로써 노무비, 제경비 등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까지 거두었다. 

박성복 환경사업소장은 “계절별로 특색 있는 초화류를 심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공간으로 공원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초화류 및 수목 식재, 전지 등 G&B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시민들이 즐겨찾는 주요 산책로 구간의 수목 환경정비를 통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아름답고 쾌적한 도심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