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발달 장애인 미술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시상식 개최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발달 장애인 미술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시상식 개최
  • 김성우 기자
  • 승인 2022.04.2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20일,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제 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 발달 장애인 예술가들을 위한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Hana Artverse)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상은 '숲 속 친구들' 작품으로 공모한 한승헌 작가가 수상했다. 동화 세상에서 숲 속 주인공들과 작가가 만나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로 소통하는 모습을 담았다.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1층에서 열린 하나 아트버스 전시회에서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이 발달 장애인 작가들과 함께 작품에 대한 감상평을 나누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1층에서 열린 하나 아트버스 전시회에서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이 발달 장애인 작가들과 함께 작품에 대한 감상평을 나누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수상 작품의 오프라인 전시회는 29일까지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이어서 다음달 13일까지 한양대학교 박물관에서도 전시회가 개최된다. 온라인 전시회는 다음달 15일까지 NFT 미술 전시·거래 플랫폼 캔버스에서 진행된다.

하나 아트버스는 하나금융그룹이 코로나 19 확산으로 위축된 문화·예술 분야의 회복 지원뿐만 아니라 발달 장애인의 예술을 디지털을 활용한 가상 영역으로 범위를 확장한 미술 공모전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부터 6주간 전국 120명의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참여해 경쟁을 펼쳤으며, 한양대학교 미술+디자인교육센터 심사위원단(심사위원장 김선아 교수)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의 작품 등 총 30점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하나금융그룹은 발달 장애인들의 예술 작품이 디지털을 활용한 가상의 영역으로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모든 수상 작품의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제작·전시·판매를 지원한다. 수상자 중 선정된 5명에게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소셜벤처 스프링샤인에서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함영주 회장은 "발달 장애인 작가분들의 작품을 실물과 디지털을 통해 전시함으로써 보다 많은 분들께 작품을 통한 감동과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의 진정성이 전달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발달 장애 예술가들이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