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지구의날' 소등행사 참여 … 은행·증권·손보·카드사 동참
상태바
KB금융그룹, '지구의날' 소등행사 참여 … 은행·증권·손보·카드사 동참
  • 김성우 기자
  • 승인 2022.04.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 관련 이미지 (자료=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 관련 이미지 (자료=KB금융그룹)

[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2일,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그룹 차원의 소등행사를 실시하는 한편, 고객 대상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1970년에 처음 제정되었으며, 올해로 52주년을 맞이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련 행사는 매년 해당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불을 끄고, 환경과 지구의 소중함을 느끼자는 의미의 소등행사가 있다.

KB금융그룹은 동참하고자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의 주요 사옥들에서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고객들에게 지구의 소중함을 알리고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KB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10분'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이벤트는 불 꺼진 실내 사진 등 소등행사 참여 인증 사진과 '#KB와함께지구를지키는 10분 #KB지구의날소등행사 #세상을바꾸는작은실천' 3가지 필수 해시태그 중 하나를 삽입,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밖에 KB금융그룹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TV 볼륨을 20% 줄이면 연간 약 1400만 그루, 완충된 휴대폰 코드를 뽑으면 연간 약 1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다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 캠페인 확산 활동도 병행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