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 관련 이미지 (자료=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 관련 이미지 (자료=KB금융그룹)

[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2일,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그룹 차원의 소등행사를 실시하는 한편, 고객 대상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1970년에 처음 제정되었으며, 올해로 52주년을 맞이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련 행사는 매년 해당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불을 끄고, 환경과 지구의 소중함을 느끼자는 의미의 소등행사가 있다.

KB금융그룹은 동참하고자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의 주요 사옥들에서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고객들에게 지구의 소중함을 알리고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KB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10분'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이벤트는 불 꺼진 실내 사진 등 소등행사 참여 인증 사진과 '#KB와함께지구를지키는 10분 #KB지구의날소등행사 #세상을바꾸는작은실천' 3가지 필수 해시태그 중 하나를 삽입,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밖에 KB금융그룹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TV 볼륨을 20% 줄이면 연간 약 1400만 그루, 완충된 휴대폰 코드를 뽑으면 연간 약 1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다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 캠페인 확산 활동도 병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