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영 대변인 “국민통합과 협치를 기대하지는 못할망정 최소한 공정과 상식은 지켜져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 초대 내각 후보자들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논란에 대해 “'윤석열 정부' 초대 내각 후보들은 '인사 참사'다"라면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국민께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빠 찬스'로 논란이  되고 있는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사진=연합뉴스)
'아빠 찬스'로 논란이 되고 있는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사진=연합뉴스)

21일 신현영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 브리핑에서 “하루가 멀다 하고 새정부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인사 참사' 보도가 매일 새롭게 추가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새 정부 내각 인사에서 윤석열 당선자가 후보자가 되기 전부터 외치던 ‘공정과 정의’는 찾을 수 없다"면서 ”후보자를 둘러싼 각종 의혹과 논란은 기본이고 자녀 입시, 병역, 취업 비리, 가족의 부동산 투기, 장학금 특혜 의혹까지 끝이 없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윤석열 인수위가 원칙도 기준도 없는 졸속·부실 검증으로 전대미문의 불공정 내각으로 출발하는 것은 아닌지 암담하다"면서 ”그런데도 당선자 측은 ‘지역, 여성, 연령 안배 않는게 원칙’이라며 윤석열식 마이웨이 인사를 강행하고 있다. 윤석열 당선자와의 인연이 과연 능력입니까”라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신 대변인은 “무수한 의혹을 받고 있는 정호영 후보자도 ‘국민 눈높이가 도덕적 윤리적 잣대라면 한 점 부끄럼 없다’라고 후안무치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윤석열 당선자나 정호영 후보자나 자신들의 눈높이가 원칙이고, 잣대라는 오만한 생각을 내려놓기 바란다"고 힐난했다.

또 신 대변인은 “윤석열 당선자에게 국민통합과 협치를 기대하지는 못할망정, 최소한 공정과 상식은 지켜져야 하지 않겠습니까"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윤석열 당선자는 후보자 시절에는 공정과 원칙, 국민 소통을 최우선 할 것처럼 하더니 지금은 후보자들의 각종 의혹과 논란, 인사에 대한 비판에는 귀를 닫고 있다"고 꼬집었다.

신 대변인은 “윤석열 당선자의 '윤심(尹心) 인사'와 아전인수식 태도는 대한민국과 국민의 삶을 불행하게 만들 뿐이다"라며 ”지금이라도 윤석열 당선자와 인수위는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는 ‘인사 참사’를 인정하고 결자해지의 자세로 자격 미달 후보자들의 지명을 철회하기 바란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아울러 “새 정부가 출범하기도 전에 인사 참사로 국민 불안과 불신을 자초한데 대해서 국민께 사과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