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자퇴하거나 진학하지 않는 9세 ~ 24세 청소년 대상, 학업지원과 자립지원 및 건강지원 등 진행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철원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김영종)이 최근 2022년 꿈드림 멘토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꿈드림 멘토단 간담회(사진=철원군청)
철원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멘토단 간담회(사진=철원군청)

그동안 코로나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2년 만에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미용, 심리상담, 컴퓨터 등 새로운 분야에 대한 소개와 함께 지난해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활동 및 결과보고와 꿈드림 멘토 기본소양교육을 위한 멘토 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멘토 봉사자들 간에 화합과 소통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새롭게 시작하는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과 관련해 관내 직업체험기관 인프라 구축을 위한 직업체험기관 발굴과 홍보를 위한 멘토 봉사자들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고, 멘토 봉사자들 간의 의견을 함께 공유했다. 

꿈드림 센터장(김영종)은 “지난 2017년부터 꾸준히 성장해온 1:1 멘토링 프로그램은 대상자가 좀 더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잠재적인 능력을 찾아내고, 진로를 탐색해 나가는 좋은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철원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자퇴하거나 진학하지 않는 9세 ~ 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지원과 자립지원, 건강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