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 컴투스는 2018년부터 매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공모전은 게임과 더불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으며,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에서 총 400여 편의 작품이 응모됐다. 컴투스의 계열사인 케나즈, 고즈넉이엔티가 심사에 함께 참여해, 2차 창작물 제작에 대한 가능성과 작품성, 대중성 등의 평가 기준을 기반으로 최종 7편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수상작품집. (사진=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수상작품집. (사진=컴투스)

작품집은 로맨틱한 감성 그림체로 MZ세대(1980년부터 1994년생까지를 일컫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5년부터 2004년 출생자를 뜻하는 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김스타와 협업해 꾸며졌다. 표지는 공모전 공식 BI(브랜드 이미지)인 열린 문을 상징하는 프레임에 대상 작품인 '당신의 꽃' 삽화를 적용해 디자인됐다. 본문 속에서는 각 작품별 세계관을 매력적인 화풍으로 표현한 일러스트들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지난해 공모전 수상자를 기존 5명에서 7명으로 확대하고 총 4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수상자들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전을 내세우며, 수많은 예비 창작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시상식은 컴투스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에서 진행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