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불안과 공포가 커지고 있다


[연합통신넷=박정익기자]새정치민주연합이 지난 20일 첫 번째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한 이후 11일 만에 18명으로까지 늘어난 것과 관련해 문형표 보건복지부장관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언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변인은 1일 오전 브리핑에서 "발생 초기 정부가 ‘낮은 수준의 전염병’이라고 했던 메르스가 단 며칠 만에 한반도와 동북아를 넘어 아시아 전역으로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어 국민의 불안과 공포가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메르스 사태는 정부의 자만심과 무능함, 안이한 대처가 화를 키웠다"며 "대한의사협회도 지난 29일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의 초기대응 및 관리부실은 국내 감염확산 피해 뿐 아니라 한국의 국제적 위상마저 떨어뜨릴 수 있다’고 주장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주무장관인 문형표 장관은 이번 메르스 사태의 책임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며 "문 장관은 지난 27일 개최된 보건복지위 긴급현안보고에서도 감염성이 낮다는 안이한 발언만 반복하며 사태를 방치한 바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연금에 대해서는 '세대 간 도적질' 운운하며 공적연금 신뢰를 추락시키는데 한 치의 쉼도 없이 즉각 앞장서더니, 정작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메르스 사태에 대해서는 왜 그렇게 안이하게 대응하는지 따져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 원내대변인은 "국민의 생명을 보호해야 할 주무장관인 보건복지부장관이 그 본분을 망각한 채 청와대 허수아비로 엉뚱한데 몰두하고 있다"며 "무책임과 무능의 극치를 보여준 문형표 장관은 이번 사태에 대해 분명하게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