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윤석열 당선인,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 방문 관계자 격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5일 오전 11시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 국내 1호 백신 개발 현장을 둘러보고 개발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5일 오전 11시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 백신개발과 관련해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사진=인수위대변인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5일 오전 11시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 백신개발과 관련해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사진=인수위대변인실)

윤 당선인은 이날 백신 개발에 사용되는 동물세포의 추출 과정부터 배양·발효·정제·분석에 이르는 연구개발 모든 과정을 직접 참관했다.

윤 당선인은 국산 백신의 임상이 동북아시아는 물론, 유럽에도 수출 가능한 단계로 이뤄지고 있는데 대해 "앞으로 국가 미래산업을 위해서는 이러한 연구개발 현장을 많이 방문해 배워야겠다"며 국가 미래 먹거리로서의 바이오제약산업의 가치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백신의 안전성과 생산성인데, 통상 10년은 걸리는 백신 개발의 기간을 단축하면서도 안전성과 생산성을 사수하기 위한 어려움이 컸다"면서 "어렵게 축적된 백신 개발의 역량을 국가가 지속해 나가기 위해 정부의 꾸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윤 당선인은 "임상3상 성공에 대해 경이로운 결과에 축하드린다"며 경의를 표하고 "펜더믹에 대응하는 정부의 적극적인 연구개발투자 말씀에 공감한다"고 화답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사진=인수위대변인실 )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안철수 인수위원장 (사진=인수위대변인실 )

윤 당선인은 또 "민간시장 기능을 존중하고, 정부가 할 수 있는 재정의 폭 내에서 효율적인 방안을 전문가 조언을 들어 마련하겠다"며 "적어도 '돈이 없어서 개발 못한다'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개발역량 노력에 대한 개발자들의 당부 또한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