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 … 가정의달 특집 특강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롯데백화점은 27일부터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6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번 강좌들은 고객들에게 일상을 넘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이색적인 '비(非)일상'을 체험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문화센터에서만 강좌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진행하는 강좌들도 예전보다 20% 이상 늘렸다.

'클린 하이커' 김강은 강사가 '클린 하이킹 문화센터' 강좌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롯데쇼핑)
'클린 하이커' 김강은 강사가 '클린 하이킹 문화센터' 강좌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롯데쇼핑)

우선 최근 MZ세대(1980년부터 1994년생까지를 일컫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5년부터 2004년 출생자를 뜻하는 Z세대)들을 중심으로 친환경, 친건강, 기부 연계 등과 연결되는 가치 소비를 즐겨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맞춘 강좌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는 '클린 하이커' 김강은 아티스트와 함께 등산을 하면서 직접 주운 쓰레기로 예술작품을 만들고 정상에 올라가 그림도 그리는 '클린 하이킹' 클래스를 준비했다. 또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 캠페인인 '제로웨이스트' 관련 매장을 운영하는 '허그어웨일'과 함께 생활 속 쓰레기를 쉽고 재미있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하는 강좌를 선보이며, 상처가 나 판로를 잃은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인 '예스어스'와 '샘표'가 함께하는 랜선 쿠킹클래스인 '우리 가족 친환경 식탁' 강좌 등 친환경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새로운 강좌로 '선셋 요트투어'도 선보인다. 6월 16일, 밤에 한강에서 요트를 타면서 와인과 치즈에 대해 토론하는 강좌다. '치즈플로' 오너쉐프조장현 아티장이 직접 강연을 할 예정이다. 웨스트 와일더 와인 4캔과 치즈플레이트 등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한국과의 수교 30주년을 맞이한 조지아 대사관과 함께 인류 최초의 와인 산지인 조지아의 와인을 시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와인 이브닝'도 선보인다. 조지아 대사관에서 주관, 직접 강의를 할 예정이며, 조지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조지아의 와인과 브랜디 4종을 시음하며 와인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비스포크 큐커'를 활용한 글로벌 푸드 쿠킹 클래스,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한 '스마트폰 사진작가 데뷔하기' 클래스, 아이들이 삼성전자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며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과학 코딩' 클래스 등 강좌도 진행한다.

예술의 전당에서는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의 작품을 전시해설가 김찬용 도슨트가 직접 설명하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강좌 시작에 앞서 지난 수 년간 축적해온 빅데이터를 활용, 상권 별 연령이나 선호 강좌, 연관 구매 상품군, 매출 트렌드 등을 분석, 문화센터를 관리하는 실장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점포 상권에 따른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학기 별 트렌드를 예측하여 다양한 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평범한 일상을 넘어 특색 있는 문화 체험을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된다" 며 "이번 문화센터 여름학기를 통해 고객들이 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
가정의 달 이벤트 특강 추가

한편, 롯데마트도 28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학기에는 체험형 대면 강좌를 강화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벤트 특강들을 준비했다.

먼저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지난 여름학기에는 진행이 불가했던 '공연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동화 극장'과 '인형극'부터 '버블쇼', '매직쇼' 등이 진행된다. 또 성인 고객 대상의 노래 및 댄스 강좌를 진행한다.

5월 이벤트 특강으로는 매장 동일 상품으로 체험할 수 있는 '생화 카네이션 DIY 화분 만들기', '극장판 엉덩이 탐정: 수플레 섬의 비밀' 초대권을 받을 수 있는 '엉덩이 탐정 캐릭터 활용 만들기' 특강 등을 진행한다.

또 전점 공통으로 '온라인 유아 여름 운동회'를 유아동 무용전문 교육 브랜드 '트윈클발레'와 함께 진행하며, 특별 제작 소프트 페이퍼 북을 가지고 찢고 즐기며 체험하는 독서 교실 'BB 그림책' 등을 진행한다.

더불어 'EBS 당신의 문해력', '공부머리 만드는 초등 문해력 수업' 저자인 김윤정 아이중심 독서교육연구소장의 전점 공통 온라인 특강이 6월 17일, 북큐레이터협회 회장 김미정 박사의 '제대로 책 읽는 습관을 위한 북 큐레이션 온라인 특강'이 5월 18일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김정우 팀장은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여 롯데마트 문화센터가 선보이는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형 강좌가 고객들의 단조로웠던 일상에 큰 활력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강좌부터 신나는 공연까지, 앞으로도 다채로운 강좌를 선보이는 문화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