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위해 모든 것 바치겠다, 혁신위 11명으로 구성


[연합통신넷=박정익기자]김상곤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장은 1일 "저부터 내려놓겠다. 저는 내년 총선에 나가지 않겠다"라며 "당의 혁신을 위해 모든 것을바치겠다"고 선언했다.

김 혁신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당무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노력 없이 얻을 수 있는 열매는 없다. 희생 없이는 혁신을 이룰 수 없다"며 "혁신을 성공시켜 국민과 당원의 새정치민주연합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먼저 내려놓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혁신위의 이름을 '당권재민(黨權在民: 당의 주인은 국민과 당원이라는 것) 혁신위원회'이라 명명하고 혁신의 처음이자 끝은 '국민과 당원'이라고 천명했다. 

이어 "혁신위는 위원장을 포함한 총 11명의 혁신위원으로 구성될 것"이라며 "신망 있고 실력 있는 여섯 명의 외부인사와 함께 무거운 책임을 지고 있는 당 내부에서 네 명을 헌신적인 혁신위원으로 모실 것"이라고 혁신위 인선기준을 발표했다.

당내 혁신위원은 국회의원 1명, 기초단체장 1명, 원외 지역위원장 1명, 당직자 1명으로 구성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국민과 당원의 뜻에 따르는 정당은 이 땅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새정치민주연합은 희망을 현실로 만드는 확신의 정당이 될 것"이라고 혁신의 의지를 내비쳤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