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GS리테일의 자회사 어바웃펫이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4월(1일~24일)기준 반려동물 상품 매출이 론칭 초기(2021년 6월)대비 25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반 상품의 매출 신장률(183%) 대비 무려 70%포인트(P) 높은 것이다.

카테고리별 매출 데이터를 살펴보면, '휴먼그레이드'(사람이 먹을 수 있는 상품) 등급,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든 프리미엄 사료가 전체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천연 원료로 만든 모래, 저염 간식류 순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어바웃펫 모바일 앱 화면 (자료=GS리테일)
어바웃펫 모바일 앱 화면 (자료=GS리테일)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반려동물 영양제, 패션 의류 카테고리 매출은 론칭 초기 대비 각각 25배, 12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어바웃펫은 어바웃펫 앱 내 전체 검색 키워드 중 프리미엄 브랜드 검색 비중이 최근 84%까지 크게 늘어나고 있어 프리미엄 상품 소비 경향이 지속 강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어바웃펫은 프리미엄 상품 강세 트렌드에 맞춰 내달 8일까지 '지위픽', '오리젠', '오픈팜' 등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 100여 상품을 대상으로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또,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반려동물 기획 상품 40여종을 1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는 균일가 기획전과 어바웃펫 앱에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하는 고객에게 적립금 1만 점을 제공하는 등 행사를 진행한다.

어바웃펫 최나영 마케팅 담당자는 "펫휴머나이제이션 트렌드 확산 속 반려동물에 대한 질적 케어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프리미엄 상품 확대 전개와 함께 반려동물 종합 케어 서비스를 위한 사업 역량을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