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포근한 봄 날씨...중부지방 아침 기온 뚝

[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26일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영서 지방에서는 올봄 최고 기온을 기록한 곳이 많은 가운데 2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수요일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전날 오후부터 이날 아침 사이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다.

강원도 동해안의 조업 활동 모습
강원도 동해안의 조업 활동 모습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6∼15도로 서울 기온이 11도, 대구 13도로 오늘보다 4~7도가량 낮아지며 상대적으로 쌀쌀하겠다.

반면, 낮 최고기온은 16∼24도로 서울 23도, 대구 22도로 중부 지방은 오늘보다 낮아지고, 남부 지방은 높아지면서, 전국적으로 예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수준을 예보됐다.

날씨의 기온 차는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20도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 하늘도 대체로 맑겠지만 대부분 서쪽 지역의 대기질은 황사의 영향으로 나쁘겠다. 인천·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인천·충남은 오전에 '매우 나쁨', 서울·경기도·호남권·제주권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를 끼고 조업 활동하기에는 동해 먼바다와 남해 동부 먼바다, 제주도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3.5m, 서해 1.0∼2.5m, 남해 1.0∼3.0m로 예측된다.

한편, 귀가 후에는 문앞에서 먼지를 털고, 들어가서는 얼굴과 손은 물론, 가글까지 하는 등 꼼꼼하고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