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번 소환조사 없이 '관심법'으로 수사하는 수사력 놀라워"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부인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결론을 지휘부에 보고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왜 검찰 정상화가 필요한지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사진=김정현 기자)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사진=김정현 기자)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역시 대한민국 검찰"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단 한 번의 소환조사도 없이 ‘관심법’으로 수사를 하는 검찰의 수사력이 놀랍다"며 "이것이 검찰이 그렇게 자랑하고 반드시 지키고자 하는 ‘대한민국 검찰의 수사능력’이냐"며 반문했다.

이어 "이미 주가조작 공범들의 공소장에 나온 수많은 김씨의 계좌, 통정거래 정황 등은 단순 연루자가 아니라 핵심 공범임을 가리키고 있다"며 "모든 국민들이 보고 있는 진실을 유독 검찰만이 보지 못하는 현실이 왜 검찰정상화가 필요한지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뒤늦게 검찰이 김씨 소환조사를 하기로 한 모양이지만 이는 결론을 내놓고 ‘짜맞추기 소환쇼’를 하겠다는 것 밖에 되지 않는다"며 "역시 김씨 발언처럼 ‘검찰이 알아서’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