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지난 26일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방문해 윤 당선인 친필 친전과 초청장 전달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는 5월 10일 새 정부 출범과 관련해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친필이 담긴 친전과 취임식 초청장을 전달했다고 인수위원회는 27일 밝혔다.

박주선 대통령취임준비위원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초청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인수위대변인실)
박주선 대통령취임준비위원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초청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인수위대변인실)

박주선 대통령취임준비위원장은 지난 26일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친필이 담긴 친전과 취임식 초청장을 전달했다.

인수위원회는 "이날 초청장 전달은 유영하 변호사가 배석한 가운데 오후 2시부터 20분간 진행된 회동은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다"고 설명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박 위원장님께서 먼 길을 찾아오시고, 당선인께서 친필로 초청 의사를 밝혀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 “새 정부가 출발하는데 축하를 드려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현재 건강 상태로는 3시간 이상 이동을 하는 것이 부담스럽지만 운동과 재활을 통해 잘 견뎌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참석 의사를 밝혔다.

박주선 대통령취임준비위원장은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긴장의 끈을 놓지 않으며, ‘국민이 주인된 국민의 나라’를 되새기는 대통령 취임식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