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세 번째 ‘경청식탁,덕분에 행복했습니다’ 행사 참석
‘오징어 게임’ 이정재 배우,우상혁 선수 등 문화·예술·체육인들 참석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오징어 게임' 이정재 배우 등 문화·예술·체육인들과 함께한 세 번째 ‘경청식탁,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행사에 참석, 코로나 역경 속 국민들에게 희망과 통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국민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 통합의 메시지를 전달해 준 문화예술체육인에게 감사의 의미로 마련된 ‘세 번째 경청식탁,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인수위대변인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국민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 통합의 메시지를 전달해 준 문화예술체육인에게 감사의 의미로 마련된 ‘세 번째 경청식탁,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인수위대변인실)

27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문화예술 활동과 스포츠를 통해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 통합의 메시지를 전달해 준 문화예술체육인에게 감사의 의미로 마련된 ‘세 번째 경청식탁,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경청식탁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국정운영 기조인 소통과 경청, 통합과 협치를 구현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국민 목소리를 가감없이 듣는 국민통합위원회 주관 행사다. 첫  행사는 지난 4원 13일 국가 원로와 함께 했으며, 이어 두 번째 행사는 4월 19일 재난 등으로 고통을 받은 분들을 위한 위로의 식탁 등 행사를 가졌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김한길)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드라마 '오징어 게임' 남우 주연 이정재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워터 폴', '웨일 2' 등을 선 보인 이성호 디스트릭트 대표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배상민 △스포츠로 국민에게 희망을 준 최민정 쇼트트랙 선수, 김제덕 양궁 선수, 우상혁 높이뛰기 선수, 정지현 레슬링 선수, 이영표 前 축구 선수 △사랑의 바이올린 홍보대사 한수진 바이올리니스트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는 세계적인 음악가 손열음 피아니스트 △약 2억5천만 조회 수를 기록한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동영상의 주인공 김보람 엠비규어스댄스 컴퍼니 대표 △송소희 경기민요 소리가 등이 참석했다.

윤석열 당선인은 이날 행사에서 "K컬처의 세계적 확산과 올림픽 선전을 통해 코로나로 고통 받는 국민에게 큰 위로와 희망을 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윤석열 당선인은 "앞으로 K컬처가 한 단계 더 도약하여 세계 속의 문화강국으로 나가기 위해 노력해 달라"며 국민을 대표해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세 번째 '경청식탁'  행사를 마치고  문화예술체육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수위대변인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세 번째 '경청식탁' 행사를 마치고 문화예술체육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수위대변인실)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은 “문화예술체육의 세계적인 성과에 대한 국민적 자긍심과 환호에 대해선 지역, 세대, 이념 등이 따로 없었다. 앞으로도 문화예술체육의 세계적인 위상 제고로 국민의 정서적 통합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