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산나물 꾸러미 세트' 판매 시작
상태바
인제군, '산나물 꾸러미 세트' 판매 시작
  • 이율호 기자
  • 승인 2022.04.27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 산나물 꾸러미 세트, 공영 홈쇼핑 통해 판매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인제군(군수 최상기)은 군이 재배하고 엄선한 산채 산나물 꾸러미가 오는 29일 오후 2시 20분 공영 홈쇼핑을 통해 판매된다고 27일 밝혔다. 

인제군 산나물 채취(사진=인제군청)
인제군 산나물 채취 (사진=인제군청)

인제군은 제철 산나물을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2017년 공영 홈쇼핑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농가와 기업체를 대상으로 농특산물 홈쇼핑 판매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 소개되는 인제군 산나물 꾸러미 세트는 잎명이 1kg, 잎곰취 500g, 아스파라거스 500g으로 총중량 2kg의 신선한 산나물로 구성이 돼 있으며, 주문 접수 후 산지에서 직접 채취해 구매처로 직배송된다. 

인제군 관계자는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산나물을 구매하고, 지역 농가는 방송을 통해 판로를 확보, 소득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송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제군은 2011년 지식경제부에서 지정한 산나물 특구로, 인제군 산나물은 높은 고원지대에서 큰 일교차와 적절한 일조량, 서늘한 기후에서 자라 잎이 아삭아삭하고 연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김춘모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물 맑고 질 놓은 토양에서 재배한 제철 산채를 공영 홈쇼핑 TV 방송을 통해 집에서 봄 향기를 만끽하며 즐길 수 있다”며 “인제군은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지원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