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 우수연구자로 선정
국가정보 보호 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정보보호학과 이종혁 교수는 지난 4월 21일 열린 제28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서 우수연구자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종혁 세종대 교수, 지난 4월 21일 국가정보 보호 기술 발전 기여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이종혁 세종대 교수, 지난 4월 21일 국가정보 보호 기술 발전 기여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세종대는 28일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는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의 정보보호 전문 학술대회로, 이번 컨퍼런스는 ‘사이버 보안과 함께하는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종혁 교수는 국가정보 보호 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내 대표적인 프로토콜과 블록체인 보안 연구자인 이 교수는 2021년 전 세계를 기준으로 선정되는 ‘컴퓨터 네트워크 및 정보보호 분야 상위 2% 과학자’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이종혁 교수는 ‘프로토콜 분석을 통한 성능 향상과 보안’ · ‘6G 환경에서의 안전한 가상 인프라 보안과 블록체인’ 등을 주제로 연구해 왔으며, 프로토콜 엔지니어링을 바탕으로 보안 문제점과 성능 향상 기법에 관한 연구도 꾸준히 수행 중이다.

이종혁 교수는 "이번 수상은 개인이 받은 상이 아니라 국가정보 보호 기술 발전에 노력하는 세종대 프로토콜공학연구실 모두에게 주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더 국가정보 보호 기술 개발과 연구에 매진하겠다라는 뜻을 내비췄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